회원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풀무원식품㈜(이하 "회사")가 이프레쉬패널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1. 1. 본 약관은 회원에게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의 변경)

  1. 1.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보고, 회원이 이의를 제기한 때에는 회원 탈퇴의사를 밝힌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오프라인 및 접속 가능한 각종 유무선 단말기를 통한 온라인을 포함,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부에 이용 가능한 분들을 말합니다.
    • “패널”이라 함은 “회원” 중 회사 서비스의 패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분으로서, 패널에 선정되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을 말합니다.
    • “비패널”이라 함은 “회원” 중 회사 패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분이나, 패널에 선정되지 않은 분들을 말합니다. 비패널은 회원과 동일한 서비스 이용자격을 갖습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패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 “마일리지”라 함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패널”이 설문 응답 또는 미션 수행 한 것에 대한 소정의 사례를 말합니다.
    • “적립”이라 함은 패널의 계정에 기 공지한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
    • “전환”이라 함은 “회사”가 패널의 계정에 일정기간 누적된 마일리지를 “풀무원샵 적립금”으로 동일한 금액을 적립해 줌으로써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단, “전환”시 패널의 계정에는 전환된 만큼의 마일리지가 ‘사용’이라는 형태로 차감됩니다.

제5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1.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패널 가입과 서비스 이용 및 탈퇴

제6조 (회원 가입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탈퇴)

  1. 1. 본 서비스에 대해 ‘20~54세 여성’이면 이용약관 동의와 핸드폰 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2. 2. 회원은 일부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3. 6개월간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미사용 계정’으로 간주, 가입정보가 삭제됨으로써 자동 탈퇴처리 됩니다.
  4. 4.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가 정한 탈퇴 절차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5. 5. 회원 탈퇴 시, 회사 DB에 올려진 개인 정보가 삭제됩니다.

제7조 (패널 선정 및 패널의 서비스 이용 및 탈퇴)

  1. 1. 회사는 일정 기간 패널 모집을 공고하고, 회원 가입한 자에 한해 패널 신청을 받습니다.
  2. 2. 패널 신청자가 회사에서 요청하는 필수정보를 성실히 제공했을 때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요건에 부합하는 자에 한해 패널로 선정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패널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을 하는 경우
    • 기재한 정보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약관에 명시된 사유로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패널이 다시 신청을 하는 경우
    •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어, 패널 요건에 부합하지 않게 된 경우
  3. 3. 패널에 선정되지 않은 “비패널”은 선정 과정이 종료 된 후, 신청서가 삭제 처리 됩니다.
  4. 4. 패널의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5. 5. 회사의 업무상·기술상 정기점검 등의 필요 또는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패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6. 6. 패널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패널 본인이 회사가 정한 탈퇴 절차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7. 7. 패널 탈퇴 시, 회사 DB에 올려진 개인 정보가 삭제됩니다.

제8조 (패널의 정보 변경)

  1. 1. 패널은 신청서에 기입한 정보를 기준으로 회사로부터 안내를 받고 활동하게 됩니다.
  2. 2. 패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실명정보,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3. 패널은 신청서 기재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의 마이페이지에서 지체없이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패널 활동에 주요하게 사용되는 정보와 비밀번호에 대하여 확인/변경할 것을 온라인을 통해 주기적으로 공시하며, 이에 대해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패널 활동과 마일리지 사용)

  1. 1. 패널은 주로 회사가 요구하는 설문 또는 미션수행과 같은 조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2. 2. 회사는 조사 진행 시 마일리지를 명시하며, 패널이 조사에 참여하면 조사 종료 후 참여 패널 계정에 마일리지를 적립합니다.
  3. 3. 일정기간 누적된 마일리지는 서비스 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가 미리 공지한 기간에 풀무원샵 적립금으로 전환됩니다. 풀무원샵 적립금은 풀무원샵 내에서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적립금은 적립된 날로부터 1년 내 사용 가능하며, 1년 경과 시 소멸됨).
  4. 4. 회사의 정책 또는 업무•기술상의 문제 등의 사유로 회사가 지정일에 마일리지 적립 또는 전환을 하지 못 하는 경우, 회사는 패널에게 사유를 공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지급하도록 합니다.
  5. 5. 패널 본인이 입력한 풀무원샵 아이디 오류로 인해 적립오류 혹은 적립실패 발생 시, 이에 대한 책임은 패널에 있습니다.
  6. 6. 이미 전환 완료된 마일리지(=풀무원샵 적립금)은 취소, 환불할 수 없으며, 1년 내 사용하지 않아 소멸된 경우, 재 적립이 불가합니다.
  7. 7. 패널 탈퇴 시, 보유 중인 마일리지 소멸에 대해 안내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보유 마일리지는 모두 소멸됩니다.
  8. 8.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적립하지 않습니다.
    • 온라인 상 확인 가능한 응답 내역이 없는 경우
    • 불성실 응답으로 조사에 참여한 것으로 보기 어려운 경우
    • 실명정보가 타인이나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 타인이 적립을 신청한 경우
    • 적립일 기준 패널 자격이 유지되지 않은 경우

제3장 패널 의무 및 이용 제한

제10조 (패널의 의무)

  1. 1. 패널은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본인이 부담합니다.
  2. 2. 패널은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반드시 회사에 즉시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3. 3. 패널은 회사가 실시하는 조사에 대해 참여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다만, 조사의 목적 등에 의하여 조사대상자의 범위가 한정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범위에 포함된 패널에 한하여 조사 참여를 안내합니다.
  4. 4. 패널이 회사가 참여 안내한 응답자 요건에 부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참여에 대한 사례(마일리지 등)을 목적으로 조사에 참여하는 경우, 응답 자체가 무효 처리됩니다.
  5. 5. 패널이 조사대상 범위에 포함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조사와 관련한 정보를 등록된 전송매체(이메일, 문자 등)를 통해 안내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6. 6. 패널은 회사가 실시하는 조사에 성실히 참여하여야 하며, 설문항목에 허위사실에 근거하여 응답하지 않아야 합니다. 응답 일관성이 없거나, 의미가 전달되지 않는 정도의 답변은 불성실 답변으로 간주합니다.
  7. 7. 패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패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패널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소유권, 사용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아 보류 패널로 5개월 이상 지속된 행위
  8. 8. 패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9. 9. 패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10. 패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유출하거나 SNS, 블로그, 카페 등 인터넷 상에 게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영업활동의 결과와 패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패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11. 11. 패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패널의 이용제한)

  1. 1. 회사는 패널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실이 발생했을 경우 사전 통지 또는 공지를 통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하여 공공 질서 및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
    •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하여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 행위를 하였을 때
    •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을 사용하여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였을 때
    • 타인의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였을 때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였을 때
    • 같은 사람이 중복으로 가입하거나 다른 실명으로 이중 가입을 했을 때
    • 회사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허위임이 판명되었을 때
    • 회사에서 요구하는 정보확인 과정을 진행하지 않았을 때
    • 조사에 3회 이상 불성실 응답한 사실이 판명되었을 때
    • 이메일, 핸드폰 번호 등 등록된 전자적 전송매체 정보를 통해 연락이 불가할 때
    •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을 때
  2.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패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패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2조 게시물

  1.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패널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국가의 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인 경우
    • 국가의 경제질서를 파괴하거나 경제발전에 위해가 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행위 기타 법률에서 금지하는 내용인 경우
    • 광고성 게시물을 무단 게재한 경우
    • 기타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3조 (지적재산권)

  1. 1. 조사를 통하여 습득한 모든 정보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원/패널이 아래와 같이 사용한 경우 회사는 회원/패널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패널은 법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의 허락 없이 조사 화면이나 조사 내용을 저장하거나 복사하여 유포한 경우
    • 조사 관련한 내용을 정리하여 제 3자에게 발설하고, 관련 자료를 제공한 경우

※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그 재산상 이득액의 2배 이상 10배 이하에 상당하는 벌금 (제18조 - 시행 2016.9.1.)

제 4장 회사의 의무 및 권리

제14조 (회사의 의무 및 권리)

  1.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운용 가능한 상태로 항상 유지하여야 하며, 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 패널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합니다.
  3. 3. 회사는 패널에게 등록된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조사 참여를 요청하는 이메일, 문자, 전화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패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패널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5. 5. 회사는 패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패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6. 6.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폐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패널정보의 보호 및 보안 관리

제15조 (보안관리)

  1. 1. 회사는 패널의 정보 및 지불관련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2. 2. 회사는 패널의 개인정보 및 지불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관리지침을 두고 관리자를 지칭하는 등 패널정보의 관리에 최선을 다합니다.

제6장 분쟁소송

본 규약과 관련된 패널과 회사간에 분쟁 소송은 회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7장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2017년 10월 1일부터 유효합니다.